직장인 코칭
홀로서기 샐러리맨 위한 직장인 멘토
수리남 마약 인구 그리고 물가 등 사회체계 알아 봄

수리남 국기 입니다.

 

 

수리남 영화에서 잠깐 잠깐 국기가 스쳐지나가죠.  하정우 배우가 묵었던 호텔에도 국기가 있었고요

 

 

수리남의 국장은 이런 문양이에요

원주민이 바다와 밀림을 수호하고 있네요. 밀림과 바다에 접한 나라가 수리남이죠

 

 

수리남에는 가훈처럼 국훈이 있는데 정의, 충성, 성실이라고 하는군요

왠지 군인정치 느낌이 나죠, 충성!

수리남 영화에서는 하정우가 충성을 굉장히 중요시해요

목사님으로 나오는데 신도들에게 충성을 강요하죠. 절대 믿사옵니다.

믿지 못하는 사람은 마귀가 들린것 아가 때문에 참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하네요

 

면적은 163,832 키로제곱미터, 대한민국 대비 1.6배  정도 되는 크기에요

 

수리남이라는 영화에서 매우 작은 나라로 표현되었는데 우리나라 보다는 크네요

외국에서 볼 때 우리나라는 참 대단 할 거에요, 세계지도에서 보일듯 말듯 콩알만한 나라가 세계 10대 경제대국과 나란히 하고 있으니까요.. 하긴 미국, 중국을 빼면 경제강국은 상대적으로 다들 영토가 작은 나라들이긴해요

영화 수리남에서는 중국 조직과 한국조직간에 갈등을 그리는 모습도 나오는데요

배우 장첸 배우의 카리스마 아시죠,

 

 

수리남의 수도는 파라마리보

수리남은 가이아나 와 브라질, 프랑스 옆에 있는 국가에요

 

 

인구는 596,838명 정도 되네요. 우라니라 중소도시 정도 인구 아닐까요

서울시 하나의 자치구 인구 보다 조금 더 많은 인구

 

영화 수리남에서는 왠지 한국 교민이 굉장히 많은 것으로 보여지지만 실제로는 50여명 정도 된다고 해요

황정민 뒤에 떡 하니 서있는 배우 조우진 배우 아시죠. 명품 조연을 하고 있는데요

영화 후반부 이 분의 진짜 정체를 알면 반전의 묘미를 맛 볼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박해수씨는 올해 흥행이 이어지네요 오징어게임이랑 수리남까지

 

 

정치체계는 대통령제에요

현재 대통령은 찬 산토키, 대통령님을 폄하하는 건 아니지만 우리나라 발음상 차가운 산토끼라 어색하긴 하네요

 

GDP는 36억 인데요

1인당으로 환산하면 약 7000달러, 우리나라가 3만 달러니까 4배 이상 차이가 나네요

 

종교는 기독교가 반이고 나머지가 힌두교, 이슬람교 입니다.

영화 수리남에서 황정민이 목사로 나오듯이 기독교 신자가 많습니다.

 

 

수리남은 남한과 북한 모두 수교되어 있는 나라에요

 

대한민국 교민은 52명이라고 해요

 

수리남의 특징은 브라질 옆 열대우림이라는 것이고 국토의 90% 이상이 산림이에요.

대한민국보다 더 산림이 울창하죠, 우리나라도 임야가 70% 정도인데 말이에요

사람이 사는 지역은 국토의 2%정도라고 해요

 

소련과 미국의 냉전당시 1980년 쿠테타를 일으킨 보우테르서 정권은 공산주의 노선으로 가다가 미국이 동맹인 한국군을 투입해 정부를 뒤엎으려고 했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요. 뭐 흐지브지 된거 같아요

2020년까지 보우테르가 통치를 하다 시피 했으니 약 40년 정도 되네요

이 분도 우리나라 전두환 전 대통령처럼 재판을 통해 20년형을 받았다고 해요

현재는 차가운 산토끼, 아니 찬 산토키 대통령이 통치하고 있어요

 

증남미가 그렇듯 마약 문제는 있는 것 같고, 한국계 수리남인인 조봉행씨가 네델란드로 대규모 마약 밀매를 시도한 일도 있다고 합니다. 

영화 수리남은 이것을 모티브로 했지 않나 싶어요

영화 수리남에서는 나라 전체가 마약산업을 하는 국가처럼 비추어졌는데 수리남 외교부에서 발끈하고 있어요

만약 중국처럼 경제력이 크거나 핵무기가 있다면 대한민국 정부에게 크게 경고 했겠죠

그런데 GDP도 4배 차이나고 미국이 우방인데다가 자주국방력 순위도 꽤 있기 때문에 그냥 해프닝으로 지나가는거 같아요

 

수리남 영화에서 보았듯이 영어를 사용하는게 아니라 공용어는 네델란드어를 사용해요

 카와타 마트에요

우리나라 대형마트와는 다르지만 우리 시골시장보다는 잘 정돈된 느낌이네요

동물원도 있고요

 

파람보 도시는 생각보다 잘 정리된 느낌이에요

격자형으로 길이 잘 나있어요

 

수리남은 영화처럼 마약에 찌든 나라는 아닌거 같아요

북미 우리나라 보다는 크지만 주변국에 비해 작은 나라 수리남 소개 였습니다

 

  Comments,     Trackbacks